본문 바로가기

공항에서 Airports in the world

인도 뭄바이에서 환승하기 Transfer in Mumbai, India (2)

반응형

뭄바이 환승기 1편

2023.11.13 - [공항에서 Airports in the world] - 인도 뭄바이에서 환승하기 Transfer in Mumbai, India (1)

 

인도 뭄바이에서 환승하기 Transfer in Mumbai, India (1)

Hi there, please see the text below. #1 비자 없이 인도에 갈 수 있을까? 2023년 8월, 친구와 레바논을 여행하기로 결국 결정했다. 여행 5일 전에. 그나마 남아있는 비행 편 중에서 최저가를 고르고 골라, 인

juis-tearoom.tistory.com

 

 

#2 인도는 여권 사증 빈 면(페이지)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한다?

 

인천공항에서 체크인을 하려는데, 승무원이 인도 비자가 있냐고 내게 물었다. 

나는 "인도는 한국인에게 도착 비자를 발급한다"며, 관련 문서를 보여주었다. 이 문서가 바로 :

(인도사증) 인도 도착비자 사용 시 유의사항 상세 보기|사증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(mofa.go.kr)

 

(인도사증) 인도 도착비자 사용시 유의사항 상세보기|사증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관

인도정부는 2018.10.1(월)부터 인도를 방문하는 우리 국민에 대하여 도착비자(Visa On-Arrival)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 1. 시행일자 및 도착비자 부여 공항    o 시행일 : 2018.10.1 (월)    o 도착비자

overseas.mofa.go.kr

 

하지만 승무원은 이 규정을 잘 모르는지 한참 여기 저기 전화를 해본 뒤, 떨떠름한 표정으로 내 비행기 티켓(인천-하노이-뭄바이행)을 발권해 주었다. 

 

하지만 내 고민은 이게 전부가 다 아니었는데...내 여권의 남은 페이지가 딱 4쪽뿐이었다는 것.

- 인도는 백지의 여권 페이지 4쪽 이상을 요구한다.

 

하노이에 도착해서 나는 깊은 고민에 빠졌다. 다음 비행기까지 6시간 이상 남았는데, 나가서 점심이라도 먹고 올 수 없을까? 문제는 나가려면 여권 사증란을 한쪽 더 써야 하는데...

 

소심한 나는 결국 하노이 공항에 머물기로 했고, 

비싼 쌀국수를 먹으며 울렁이는 마음을 채웠다. 

- 맛은 있었다. 공항에서 꼭 무언가를 먹어야 한다면 쌀국수 전문점 추천. (찾기 쉬움)

hanoiairport

 

 

2023.11.18 - [공항에서 Airports in the world] - 인도 뭄바이에서 비자받기 Transfer in Mumbai, India (3)

 

인도 뭄바이에서 비자받기 Transfer in Mumbai, India (3)

**Nationals of Japan, South Korea & UAE (only for such UAE nationals who had earlier obtained e-Visa or regular/paper visa for India) are Eligible for Visa-on-Arrival # 인도 도착비자는 누구나 다 받을 수 있을까? 비행기가 뭄바이 공

juis-tearoom.tistory.com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