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공항에서 Airports in the world

아부다비 공항에서 버스타기 (1) AbuDhabi Transit & Bus

반응형

abudhabi

 

- 이 글은 아랍에미리트 외 항공사 이용/ 비숙박 환승객 기준임(23년 8월 방문)

 

레바논을 가기 위해 에어 아라비아의 <뭄바이-아부다비-베이루트> 항공편을 이용,

동북아시아계 승객은 내가 유일한 듯한 비행기를 타고 아부다비에 도착했다.

 

아부다비의 출입국 심사는 매우 스마트! 했다.

빈 사증란이 얼마 안남은 내 여권을 보고 앞 쪽 빈 공간에 멋진 도장을 콕! 찍어주는 센스도...

아랍에미리트에 대한 첫 인상이 아주 좋았다.

 

많은 사람들이 아부다비와 두바이 관광만을 위해 오기도 한다지만, 

나는 반나절 환승객이기에 잠깐 시내로 나가 루브르 갤러리 관광 후 한 끼 정도 해결 하기로 돌아오기로.

- 화이트 그랜드 모스크는 예약을 사전에 하지 않아 버스를 타고 지나치기만. 멀리서 바라봐도 어마어마한 규모였고 아름다웠다. ** 온라인 예약을 꼭 하고 가세요! 당일 예약은 불가

 

한국인 가이드와의 일일 시티투어 상품도 있었지만, 혼자 시내 버스를 타고 나가기로 한 이유는

1. 나와는 시간이 영 맞지 않았다.

2. (클룩을 통해 문의해보니) 나 홀로 여행객은 별로 선호되지 않는 고객이었다. ㅎㅎ

 

일단 시내 버스를 타려면 버스 카드를 구입해야 하고, 버스 카드를 구입하려면 디르함(현금)이 있어야 한다.

 

트래블월렛카드 앱에서 환전하여 디르함을 충전하고, 

공항 안 출금기에서 출금했다. 

** 100디르함 단위로만 출금 가능하기 때문에 예산을 잘 계산해서 환전 후 인출해야 한다.

 

공항 밖으로 나가기 전, 작은 부스가 몇 개 있는데 그 가운데 시내버스 카드 'hafilat' 를 발급하는 기계가 있다. 

- 카드 발급이 어려우면 옆 매대에 도움을 청해보자. 나한테는 친절하셨다.ㅎㅎ

Hafilat bus card

왼쪽 출구로 건물을 빠져나온 후 무작정 사람들이 많이 서있는 곳으로 갔다. 당연 그곳이 바로 버스정류장!

버스 노선은 구글로 검색했다.

루브르 갤러리를 바로 가는 버스는 없는 듯 했고, 나는 최소 시간 소요+1번 환승 경로를 택했다.

 

내게 어려웠던 건 카드 태그. 내가 태그하면 자꾸 오류가 나서 여러 번 시도해 성공했다. 그리고 내릴 때도 태그하고 내렸다.

 

버스에 여성 승객도 많았는데, (앞 좌석은 여성 전용좌석이었다.) 

대부분 외국 여성으로 보였다. 

 

내릴 곳이 가까워진 듯 했다. 그런데 이곳의 지명은 내가 듣기에 다 비슷해서 어디서 내려야 할지 헷갈리기 시작했다. 

결국 기사에게 물어서 환승할 정류장에 잘 내릴 수 있었다. (영어를 잘 하는 기사님이셨음)

 

루브르 갤러리에 잘 도착했는데,

아뿔싸!

내 버스카드 잔액은 돌아올 때 필요한 버스 금액보다 적은 것 같다!

 

2023.11.21 - [공항에서 Airports in the world] - 아부디비에서 버스타기 (2)

 

아부디비에서 버스타기 (2)

*아부다비 공항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나가기는 이전 포스트 참고 2023.11.20 - [공항에서 Airports in the world] - 아부다비 공항에서 버스 타기 (1) 아부다비 공항에서 버스타기 (1) - 이 글은 아랍에미리

juis-tearoom.tistory.com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