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오늘의 소비 Product Reviews

질 유산균은 정말 효과가 있을까?

반응형

질염이 있다고 막 몸이 아픈 건 아니다.

하지만 생리 중도 아닌데, 무언가 흘러나오는 느낌,

그 느낌이 좋을 리 없다.

 

산부인과에 가서 다시 검진을 받고, 약을 타와야 하나 고민했던 시기.

드럭스토어에서 질 유산균 제품을 보고 

문득, 산부인과에 가서 그 의자에 앉는 것보다는 낫겠지? 

한번 먹어나 보자, 하고 냉큼 주문했다.

 

내가 먹어본 것은 우리나라 유명 제약사의 유명한 제품이다.

아마 20-30 여성들은 한번쯤 들어봤을 법하다.

 

제품의 이름은 공개하지 않는 것은 내가 효과를 못봤기 때문이다.

물론,

효과를 보기까지 2-3개월이 필요할 수 있다.

질 유산균은 보조제의 역할로서,

질염이 완전히 없어진 이후에,

항생제로 범벅된 내 몸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사용하는 게 오히려 적합한 복용법일 수 있겠다.

 

나는 복용법에 따라 매일 두번, 두 달치를 구매하여 꾸준히 복용하였으나

질염의 완화에는 전혀 효과가 없었다. 

- 변비에도 효과있는 것 같지도 않았다. 

 

그래서 나는 다시 고민을 시작했다.

다시, 산부인과에 가서.. 아픈 그 검사를....

 

결국 한번 더, 

병원행을 미루고 아이허브를 뒤지기 시작했다.

2023.12.11 - [오늘의 소비 Product Reviews] - 질염 이야기, 진행 중

 

질염 이야기, 진행 중

질염에 대해 공개적으로 글을 쓰기로 마음먹고, 과연 언제 쓰는 게 좋을까 한동안 고민했다. 왜냐하면 아직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. 진행 중인 이야기를 하면 솔직하게 전달될 수 있을 것 같기도

juis-tearoom.tistory.com

 

728x90